1. 오늘 학습 키워드
카드, 크레딧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오전에는 어제 끝내기전에 급하게 구현을 위해 작성한 코드가 너무 별로여서 리팩토링을 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진영 카드 클래스를 제작해서 해당 카드의 앞 뒷면과, 텍스트의 데이터를 가지게 했고,
지난번에 튜터님이 데이터를 데이터만으로 생각하지말고, 그 데이터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라고 피드백을 해주셔서
이번엔 그 피드백을 참고하여, 클래스를 제작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TMPro;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pCard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front;
public GameObject back;
public TextMeshProUGUI descText;
[SerializeField] private Animator animator;
public void SetActive(bool active)
{
if(front != null) front.SetActive(active);
if(back != null) back.SetActive(active);
}
public void InitCardScale()
{
back.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 1, 1);
}
public IEnumerator Flip()
{
float time = .5f;
float elapsed = .25f;
Quaternion startRot = front.transform.rotation;
Quaternion endRot = startRot * Quaternion.Euler(0f,180f,0f);
descText.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0f,180f,0f);
bool half = false;
while (elapsed < time)
{
elapsed += Time.deltaTime;
float t = Mathf.SmoothStep(0f,1f,elapsed / time);
if (!half && t >= 0.5f)
{
front.SetActive(true);
back.SetActive(false);
half = true;
}
front.transform.rotation = Quaternion.Slerp(startRot,endRot,t);
yield return null;
}
front.transform.rotation= endRot;
}
}
현재 카드 호버 애니메이션을 제작했으나, 알 수 없는 이유로 되돌아갔을때, 카드의 스케일이 커지려고 하는 스케일이 유지되는 오류가 있다.
그리고 원래 오늘까지 제작하려고 했던 크레딧은 어두운 배경일 때, Live2D가 파란 테두리 선을 가지는 현상이 발견되어
미뤄졌기에, 주말에 마저 작업 하려고 한다.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간단히 Live2D가 파란 윤곽선이 생김, 카드가 돌아가며 설명 텍스트도 같이 돌아가서, 카드 회전시 같이 180도 회전하게 오류를 보호함
버튼 호버 이후 클릭 시에, 해당 버튼 값이 초기값으로 되돌아가질 않음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호버 오류 수정 및 미니게임이거나, 엔딩이냐에 맞춰서 패널 생성 및 패널이 버튼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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