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학습 키워드
엔딩 씬 제작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어제 패널로 로딩을 통해서 로딩까지 되는걸 제작했지만, 인덱스와 카운트를 매치해서 엔딩의 텍스트와 배경을 연결해주는 그런 걸
제작해보려고 했다.
우선 많이 꼬였다. 많이 헤맸고, 모르는 지식과 싸웠다..
우선 엔딩이다. 인덱스를 매개변수로 받고, 라벨과 에셋의 타입을 설정해주고
그 이후 다음으로 넘어갈 씬과 들고갈 데이터를 작성해주었다.
이 코드 적는다고 오류가 어마어마 했어서, AI의 도움을 좀 많이 받긴했다..
private void LoadEndingScene(int endingIndex)
{
var loadData = new LoadingSceneData
{
mappings = new AssetLabelMapping[]
{
new AssetLabelMapping { label = "Ending", assetType = AssetType.EndingSO }
},
tipChangeInterval = 2f,
nextSceneName = "EndingScene",
payload = endingIndex
};
LoadScene("LoadingScene", loadData);
}
그리고 엔딩씬을 제작했다.
EndingSO를 위 방법으로 로드하여, 배경과 텍스트를 받아서 쓰도록 했다.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로드를 못하는 오류부터, 데이터를 적용 안되는 오류라던가 그런 크리티컬한 이슈가 많았다..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씬 연결 좀 더 작업 할 예정이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5.04.21 TIL (0) | 2025.04.21 |
---|---|
25.04.18 TIL (0) | 2025.04.18 |
25.04.16 TIL (0) | 2025.04.16 |
25.04.15 TIL (0) | 2025.04.15 |
25.04.14 TIL (0) | 2025.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