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5.04.17 TIL

gaon99 2025. 4. 17. 22:20

1. 오늘 학습 키워드

 

엔딩 씬 제작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어제 패널로 로딩을 통해서 로딩까지 되는걸 제작했지만, 인덱스와 카운트를 매치해서 엔딩의 텍스트와 배경을 연결해주는 그런 걸

제작해보려고 했다.

 

우선 많이 꼬였다. 많이 헤맸고, 모르는 지식과 싸웠다..

 

우선 엔딩이다. 인덱스를 매개변수로 받고, 라벨과 에셋의 타입을 설정해주고

그 이후 다음으로 넘어갈 씬과 들고갈 데이터를 작성해주었다.

 

이 코드 적는다고 오류가 어마어마 했어서, AI의 도움을 좀 많이 받긴했다..

private void LoadEndingScene(int endingIndex)
{
    var loadData = new LoadingSceneData
    {
        mappings = new AssetLabelMapping[]
        {
            new AssetLabelMapping { label = "Ending", assetType = AssetType.EndingSO }
        },
        tipChangeInterval = 2f,
        nextSceneName = "EndingScene",
        payload = endingIndex
    };
    LoadScene("LoadingScene", loadData);
}

 

그리고 엔딩씬을 제작했다.

 

EndingSO를 위 방법으로 로드하여, 배경과 텍스트를 받아서 쓰도록 했다.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로드를 못하는 오류부터, 데이터를 적용 안되는 오류라던가 그런 크리티컬한 이슈가 많았다..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씬 연결 좀 더 작업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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