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프로젝트 2일차
1. 오늘 학습 키워드
UI 및 개발 전 최종 작업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우선 최종 프로젝트 시작전에 기획을 배우시는 분이 작성해주신 데이터 시트를 완성 시켰다.
그리고 내가 담당하는 UI에 구조를 좀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BaseUI를 상속한 UI들을 각 씬의 Controller에서 public이나, SerializeField를 사용해 정보를 받고,
각 씬의 컨트롤러가 SceneBase를 상속받게 될 것이다.
노트에 적으면서 구조를 계속 생각해보았다.
UIManager가 필요하다면 전역에 필요한 UI만을 넣어서 UIManager의 무게를 좀 줄여보는 설계를 했다.
SceneBase와 Controller는 같은 조원분의 아이디어로 시작하게 됐지만,
평소에는 UI작업을 할 때, BaseUI는 무슨 그냥 전부 MonoBehaviour를 상속 받은 스크립트를 생성해서 제작했는데
뭔가 점점 알을 깨는 기분이다.
심화 과정을 들으며 내가 해보고 싶었던 것과 부족하다고 느낀것을 열심히 도전해보았지만, 여전히 개발을 배운지 2달 반 정도 되었기에,
부족한 점이 너무나도 많다.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포기하고 싶진 않고, 민폐 끼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기에,
더 노력하려고 한다.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오늘 오전에 씬 이동을 위해서 튜터님이 제작하셨던 에디터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이부분에서 Invaild?오류가 떴다.
그래서 ???? 하며 왜 오류가 뜨는건지 의아해 하며 검색을 하고있었는데,
계속 플레이 이후 씬 이동 관련 내용이 나와서, 설마 하고 봤더니 유니티가 플레이 중이였다.
뭐,, 멈추고 다시 커맨드를 입력하니 씬 이동이 됐다..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UI 구조를 보다 구체적으로 짜고 이에 맞춰서 UI 제작이 시작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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