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5.05.08 TIL

gaon99 2025. 5. 8. 23:07

1. 오늘 학습 키워드

 

미니게임 결과, 전리품 이슈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payload를 통해 데이터 값을 전달해주려고 했는데, 이 부분이 되질 않아 업그레이드 마냥 단계를 올려갔다.

 

1. Playerprefs를 사용해서, 크레딧에서 미니게임을 시작했다면 string값을 줘서 결과에서 판단하도록 했다.

 

2. 전역 변수를 사용해서 값을 변경해줌

 

3. 과거 Result에서 적용했던 것을 다시 보며 왜 안 되었는가 확인을 해보았더니, 상속을 SceneBase를 받아야하는데 ControllerUI를 받고있어서 페이로드를 못 받아 오는 것 이였다.

 

수정 해주었더니 payload로 true를 전달해줘서, 해결했다.

 

그리고 이건 사소한 이슈인데 전리품을 얻으면 획득한 전리품의 수 만큼 슬롯이 활성화가 되어야하는데, 하나를 획득하면 모두 슬롯이 켜지는 이슈가 있어서 금방 수정했다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2번에서 모두 얘기함!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지금 당장 생각은 안나는데, 우선 엔딩시에 isLocked 풀어주는 것과, 메모리 및 덱 토글로 변경하여 ?와 세팅에 합쳐주는 것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5.05.12 TIL  (0) 2025.05.12
25.05.09 TIL  (0) 2025.05.09
25.05.07 TIL  (0) 2025.05.07
25.05.01 TIL  (0) 2025.05.01
25.04.30 TIL  (0) 202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