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학습 키워드
카드 플립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Select패널에서 Camp로 되돌아갈 때, 다시 카드가 뒤집어지는 그런 코루틴을 제작하려고 했다.
어제부터 오늘까지 계속 작성을 해보았는데 잘 되질 않아서 AI에게 도움을 요청했었다.
한 3시간 AI를 갈궜는데, 얘가 자꾸 내가 프롬포트에 작성하지 않은 내용을 본인이 알아서 작성을 했다.
이를 계속 하다가 말귀를 못알아먹길래 걍 때려치고 내가 다시 만들었다.
ReverseFlip을 제작했고, Camp에서 애니메이션이 전혀 작동을 안하길래, 원인을 찾아보려고 애를 썼는데,
현재 내가 CampCard를 Select에서 애니메이션을 적용했는데,
설정한 프리팹이 Select에서 작동하는 프리팹이였던것이고, 이 때문에 구조를 갈아엎어버릴까 고민했는데,
시간이 부족하고, 갈아 엎으면 내 뇌도 갈아 엎을 것 같아서 그냥 다른 방법을 찾았다.
우선 reverseFilp을 제작하고,
camp_flag에 연결해서 애니메이션을 적용해보니, 해결 해냈다.
결과는 뭐 허무하지만 왜 AI 딸깍이 아직 미완성이라는지 다시 한번 깨닫는 기회가 되었다.
public IEnumerator ReverseFlip()
{
float time = 0.5f;
float elapsed = 0f;
front.SetActive(true);
back.SetActive(false);
Quaternion startRot = Quaternion.Euler(0, 0, 0);
Quaternion endRot = Quaternion.Euler(0, 180, 0);
bool half = false;
while (elapsed < time)
{
elapsed += Time.deltaTime;
float t = Mathf.Clamp01(elapsed / time);
front.transform.rotation = Quaternion.Slerp(startRot, endRot, t);
if (!half && t >= 0.5f)
{
front.SetActive(false);
back.SetActive(true);
half = true;
}
yield return null;
}
front.transform.rotation = endRot;
isFlipped = true;
}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AI를 사용하려면 그에 갖춘 지식을 가져야함.
걍 코드 내가 타이핑 하기 귀찮아서 AI보고 야 대신 쳐 이런 수준은 갖춰야함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팝업을 해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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