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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 25.01.23

gaon99 2025. 1. 23. 22:20

부트캠프 4일차

 

1. 오늘 학습 키워드

AudioSource, Scripts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오늘은 어제처럼 그런 구문 작성 및 Unity 프로젝트? 프로파일? 디자인? 쪽보단 스크립트 이해와 오디오 클립을 따는 것에

중점을 두었고, Object Pool를 사용해서, Sound Manager를 다루는 것을 좋은 팀원 분과 같은 조로 만났다는 행운 덕분에

다른분들보다 빨리 접할 수 있었다. 아직은 입문이고, C언어를 처음 배울때 Printf("Hello"); 이런 기초적인 구현으로 시작하듯, 사전캠프에서 경험한 프로젝트들은 그저 구현과 Unity에 처음 접하는 이들이 프로그램을 처음 접했을 때 뇌사가 와서,
포기하거나, 의지가 꺾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처음 접하는 것이 어려운 것은 당연하다.

계속 접하다보면 익숙해져 나도 자연스레 사용할 수 있는 적응의 단계를 다른 분들보다 더 빨리 갈 수 있다는 것이 글 서두에도 말했듯, 엄청난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내가 작성한 코드들이 구현을 목적으로 작성한 것이기에, 매우 안좋은 방향성을 띄고 있다는 것..?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스크립트에 있는 메서드들을 사용한 이유와 사용 방법을 뜯어서 생각 해보려고 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사용 방법은 당연하게도 이 메서드들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고

사용한 이유는, 어떤 상황에서 이런 메서드를 작성해야하는지, 그리고 10명이 같은 알고리즘을 작성하면 10명이 모두 작성하는 방식이 다르다 라는 튜터분들의 말씀을 들었었다. 이 말은 같은 결과라도 그 원인 즉, 구문들은 다 다르다는 것이고,

그 말은 수 많은 방법이 날 결과로 데려다 준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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