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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3.04 TIL

gaon99 2025. 3. 4. 20:36

부트캠프 28일차

 

1. 오늘 학습 키워드

새로운 과제 및 강의 시작, Generic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오늘 특강의 핵심은 자료구조와 제너릭이였는데, 그 중에서도 제너릭이 메인이였다.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제너릭이라는 문법이 있고, 그걸 설명해주셨던 적이 있었지만

 

특강을 다 듣고 내가 실용할 만 한 내용은 제너릭 싱글톤 밖에 없었다.

 

현재 싱글톤을 활용하기 위해 과거에 코드를 긁어오자면

class GameManager
{
    private static GameManager gameManager;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
        if(gameManager == null)
        {
            gameManager = new GameManager();
        }
        return Instance();
    }
}

 

이건 Text RPG 제작을 할 때 사용했던 싱글톤이였다. 

 

하지만 이렇게 싱글톤 문법? 을 작성하면 매 스크립트에 이렇게 반복적인 문장이 들어가고, 싱글톤이 필요할때마다 스크립트에

작성을 해야한다는 것이 너무나도 비효율적이다.

 

그렇기에 해당 방법을 쓰면

public class Singleton<T> : MonoBehaviour
{
    private T _instance;
    private T _instance;
    public static T instance
    {
    get
    {
        if (_instance == null)
        {
            _instance = FindObjectOfType<T>();
            if (_instance != null)
            {
                _instance = new GameObject(typeof(T).Name).AddComponent<T>();
            }
        }
    return _instance;
    }
    set
    {
      _instance = value;
    }
 }
 
    protected virtual void Awake()
    {
        if (_instance != null) 
            Destroy(gameObject);
        else
            DontDestroyOnLoad(this);
    }

 

이렇게 한 문장으로 싱글톤을 해결할 수 있다.

 

이 말고도, 예시를 들어주시며, 데이터 관리, 리스트 많이 이야기 해주셨지만,,

 

아직 흡수 못했다..

 

해야할게 산더미처럼 쌓여버렸다..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지금 작성시간 기준으로 해야할 일이 덜 끝나서 추가로 더 해야할 것 같다 현재, 세팅 오류인지 점프가 적용이 안되는데

이를 좀 고쳐야 할 예정이다.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현재 오늘 대여받은 맥북을 통해 제작을 하고 있는데 초기 설정 및 허브의 부재로 진행 속도가 너무 더뎠다.

추가로 남아서 오류 수정 및 할 일을 다 끝내고 내일 강의를 다 들어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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