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 28일차
1. 오늘 학습 키워드
새로운 과제 및 강의 시작, Generic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오늘 특강의 핵심은 자료구조와 제너릭이였는데, 그 중에서도 제너릭이 메인이였다.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제너릭이라는 문법이 있고, 그걸 설명해주셨던 적이 있었지만
특강을 다 듣고 내가 실용할 만 한 내용은 제너릭 싱글톤 밖에 없었다.
현재 싱글톤을 활용하기 위해 과거에 코드를 긁어오자면
class GameManager
{
private static GameManager gameManager;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
if(gameManager == null)
{
gameManager = new GameManager();
}
return Instance();
}
}
이건 Text RPG 제작을 할 때 사용했던 싱글톤이였다.
하지만 이렇게 싱글톤 문법? 을 작성하면 매 스크립트에 이렇게 반복적인 문장이 들어가고, 싱글톤이 필요할때마다 스크립트에
작성을 해야한다는 것이 너무나도 비효율적이다.
그렇기에 해당 방법을 쓰면
public class Singleton<T> : MonoBehaviour
{
private T _instance;
private T _instance;
public static T instance
{
get
{
if (_instance == null)
{
_instance = FindObjectOfType<T>();
if (_instance != null)
{
_instance = new GameObject(typeof(T).Name).AddComponent<T>();
}
}
return _instance;
}
set
{
_instance = value;
}
}
protected virtual void Awake()
{
if (_instance != null)
Destroy(gameObject);
else
DontDestroyOnLoad(this);
}
이렇게 한 문장으로 싱글톤을 해결할 수 있다.
이 말고도, 예시를 들어주시며, 데이터 관리, 리스트 많이 이야기 해주셨지만,,
아직 흡수 못했다..
해야할게 산더미처럼 쌓여버렸다..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지금 작성시간 기준으로 해야할 일이 덜 끝나서 추가로 더 해야할 것 같다 현재, 세팅 오류인지 점프가 적용이 안되는데
이를 좀 고쳐야 할 예정이다.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현재 오늘 대여받은 맥북을 통해 제작을 하고 있는데 초기 설정 및 허브의 부재로 진행 속도가 너무 더뎠다.
추가로 남아서 오류 수정 및 할 일을 다 끝내고 내일 강의를 다 들어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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