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학습 키워드
리팩토링, 로딩씬 변경, 로딩 씬에 들어갈 애니메이션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이런 코드에서
var loadData = new LoadingSceneData
{
mappings = labelMapping,
tipChangeInterval = 2f,
nextSceneName = "MapScene",
payload = new object[] {}
};
foreach (var mappings in labelMapping)
{
if (mappings.label is "BGM" or "SFX")
{
mappings.label += $", {loadData.nextSceneName}";
}
}
하위에 코드로 변경했고,
private void GameStart()
{
InitializeCharacterBasedOnFaction();
var labelMapping = new AssetLabelMapping[]
{
new AssetLabelMapping
{
label = "NodeType",
assetType = AssetType._NodeTypeDataSO
},
new AssetLabelMapping
{
label = "Character",
assetType = AssetType.CharacterSO
},
new AssetLabelMapping
{
label = "BGM",
assetType = AssetType.AudioClip
},
new AssetLabelMapping
{
label = "SFX",
assetType = AssetType.AudioClip
}
};
var loadData = SceneBase.CreateLoadingSceneData(labelMapping, "MapScene", new object[] {});
LoadScene("LoadingScene", loadData);
}
게임 시작시에 진영에 따라 캐릭터 데이터를 생성하는 메서드도 생성해서 제작해주었다.
private async void InitializeCharacterBasedOnFaction()
{
if (string.IsNullOrEmpty(selectedFaction))
{
Debug.LogError("진영이 선택되지 않았습니다.");
return;
}
var allChars = new List<CharacterSO>();
var charHandle = Addressables.LoadAssetsAsync<CharacterSO>(
"Character",
so => allChars.Add(so)
);
await charHandle.Task;
if (charHandle.Status != AsyncOperationStatus.Succeeded || allChars.Count == 0)
{
Debug.LogError("CharacterSO 로드 실패 또는 에셋이 없습니다.");
return;
}
// 진영에 따라 다른 캐릭터 ID 설정
int characterId = selectedFaction == "Hexa" ? 1 : 2; // 헥사는 마리아(1), 플래그는 엘리오스(2)라고 가정
var selectedSO = allChars.FirstOrDefault(c => c.Index == characterId);
if (selectedSO == null)
{
Debug.LogError($"Index가 {characterId}인 CharacterSO가 없습니다.");
return;
}
// 선택된 캐릭터 데이터 초기화
await Manager.Instance.DataManager.InitializeCharacter(selectedSO);
Debug.Log($"{selectedFaction} 진영의 캐릭터({selectedSO.name})가 초기화되었습니다.");
}
}
그리고 모의면접을 진행하며, 피드백을 들었는데,
우선 두괄식으로 말을 하는 것과 머릿속에 들어있는 이미지나, 형태들이 말로 나오는 과정이 좀 버벅 거리는게 있어서
이 부분을 글을 많이 작성해보는 것을 추천해주셨다.
그리고 객체 지향에 4가지 특징도 상기를 자주 안시켜주니 까먹어서,
나만의 스토리나 예를 제작해서 장기기억에 넣어야 할 것같다.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모의 면접을 진행하며 아직 지식이 부족하고, 머릿속에 정립이 덜 되었단 걸 느꼈다.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주말에 애니메이션 제작 및 페이드 인 아웃 생성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5.04.29 TIL (0) | 2025.04.29 |
---|---|
25.04.28 TIL (0) | 2025.04.28 |
25.04.24 TIL (0) | 2025.04.24 |
25.04.23 TIL (0) | 2025.04.23 |
25.04.22 TIL (0) | 2025.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