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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2.10 TIL

gaon99 2025. 2. 10. 21:07

부트캠프 13일차

1. 오늘 학습 키워드

팀 프로젝트 오류 사냥,,,,,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 팀 프로젝트

주말이 끝나고, 새로운 한 주가 시작이 되면서 다시끔 팀 프로젝트를 추진해야했다.

 

우선 오늘 한 작업의 키워드는, 오류 사냥과, 상점 구현화 끝내기로 정리할 수 있을것같다..

 

오류부터 얘기해보자면, Instance? 객체? 가 자꾸 꼬인다는 것이였고, 개인 프로젝트를 할때엔, 내가 이 부분에서는 어떻게 짜고,

저 부분에서는 이렇게 짰다. 라는 것을 완전히 이해하지만, 협업을 할때엔 완전히란건 없다는걸 또 깨달았다.

 

GameManager 클래스를 내가 작성한 클래스에서 new GameManager로 인스턴스를 만들었고, GameManager에서도

내가 작성한 Shop 클래스를 참조하기 위해, 새로운 클래스를 제작했더니, 이게 반복이 서로서로 되며, 계속 인스턴스를 만들며,

오류를 만들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처음엔 Shop에서 호출해서 GameManager를 참조?하는 것으로 임시방편을 했다.

하지만 GameManager가 다른 오류가 있었기에, 그냥 싱글톤화를 진행했다...

빠르게 할걸,, 후회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상점을 들어갈때마다, ShowInfo가 계속 호출됐고, 그래서 상점 아이템들이 계속 중복이 되어 나오는 오류를 맞이했다.

이는 그냥 ShowInfo()를 호출해야하는데,, ShowInfo를 계속 호출했던게 문제가 됐다..

자동완성을 맹신하다가,, 큰 코 다친다,,,

 

이제 마지막 오류는 아이템을 구매를 해도, 인벤토리에 안뜨는 것 이였다..

 

이는 이제,, 바보같이 시야를 좁게해서 보다보니,,, 기능이 주석 처리 되어있는지도 모르고,,, 그냥 왜 안될까,,,,

그랬었다..

 

어쩌다보니 오늘 학습한 내용 = 오늘 겪은 문제 에러가 되어버렸다..

고로 문제점 및 에러는 스킵,, 하겠다.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초기 설계를 어느정도 다 구현화했다. 오늘 거의 다 한 인벤토리 장착 관리 마무리와

퀘스트 시스템을 구현해보려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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