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 12일차
1. 오늘 학습 키워드
팀 프로젝트, 개인 프로젝트 피드백 반영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 팀 프로젝트
Text RPG 개인 프로젝트가 끝나고 부가적인 심화 C# 을 배우며, Text RPG를 업그레이드 하는 팀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우선 우리 팀은 필수 과제 구현을 우선시 했고, 업무를 분담하였다, 그 중에서 난 Shop 클래스를 담당하게 되었다.
팀 프로젝트를 하기에, 코드를 올려 기록하기보단, 어떤 메서드를 구현했는지 정도만 기록하겠다.
아이템 구매, 아이템의 분류에 따른 상점 열기, 구매 씬 까지 구현을 했다.
무기, 방어구, 포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 아이템을 한번에 나열을 하면, 너무 가시성이 떨어지기에 분류를 나눴다.
아이템 구매 및 구매 씬은 개인 프로젝트에서 언급을 한 적이 있기에, 넘기겠다.
- 개인 프로젝트 피드백 반영
진행을 했던 개인 프로젝트가 끝이났지만, 아직 완성도가 높지 않다고 생각했기에, 피드백을 주신 내용을 반영을 했다.
우선 내가 제작한 클래스에는 클래스가 1+1 =2 같은 기능이 담긴 메서드와 단순한 씬을 표현하는 메서드가 같이 있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많이 신경을 쓰지 못했기에 생긴 대참사였다..
피드백 내용중에 씬을 담당하는 클래스를 하나 만들어서, 이를 상속받아 관리하는 방법을 추천해주셨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좀 더 가꾸고싶어서 할당 받은 팀 과제를 끝내고, 개인 과제에 시간을 할애했다.
우선 모든 단순한 씬을 만들었던 씬들을 Display 클래스에 넣었고, 이를 관리하는 SceneManager를 제작해서
SceneManager 에서는 Display에서 만든 창을 관리하는 그런 시스템을 생각했다.
아직 중복되는 부분이 많기에, 이를 메서드를 제작해서 중복되는 부분을 좀 줄여나가는 일도 해야한다.
필요 없던 클래스들을 쳐내고, 역할이나 기능에 맞춰서 클래스를 재 형성 하는 과정을 진행했다.
추후에 이정도면 괜찮은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때, 다시 파일을 들고 튜터님께,, 죄송하지만,, 피드백을 다시 받고싶다..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협업을 하다보니 규칙들을 맞춰서 작업을 했는데, 이가 좀 어색했다.
예를 들어, camel, Pascal Snake_case 같은 것들도 소통을 하며 맞췄고, Git 커밋도 맞추고 그랬다.
그리고 처음에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뭔데 씹덕아(?) 라는 생각이 많았고,
시니어 개발자분들 그리고, 튜터님들이 보기엔 아직 애기 수준의 개발 능력이지만,
보다 더 예쁘게? 짜려면 어떻게 나눠야할까, 분리 하는 것도 차츰 익숙해질것이라고 믿는다.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내일은 주말이고, 오랜만에 약속이 있기에,, 좀 쉴 예정이다.
월요일 및 다음주에는 개인 프로젝트 중복 수정 및 알고리즘 강의, 팀 프로젝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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