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 19일차
1. 오늘 학습 키워드
메타버스?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오늘은 에셋 스토어에서 미리 봐둔 에셋을 계획한 메타버스 맵으로 설정하고, 디테일 추가 및 설계를 했다.
우선 에셋을 통해, 맵 디자인 및 플레이어는 제작을 하였고
현재 PlayerPrefs을 이용해서 Flappy 미니게임 최고 점수도 저장하기,
에셋 중 여신? 상 같은 상이 있어, 이 상에 가까이 갈 시, 최고 점수 판이 뜨도록 제작하려고 한다.
그리고 미니게임 시작전 UI를 통해, 게임 설명 패널 제작
Flappy 미니 게임 결과 씬,
미니게임에서 메인 로비로 이동하는 그런 씬 이동도 구현해야한다.
여기까지가 상기하기 위해서 적은 내용들이고,
오늘 작업한 내용의 핵심은, 왜 구조가 중요한지, 왜 설계를 잘 해야하는지 좀 뼈저리게 느낀 하루였다.
작업을 하다, 여러 개의 미니게임을 통합하다보니, 이름도 겹쳤고, 그냥 눈에 많이 안들어왔다.
작업을 하며, 간단한 게임 제작을 할때에는 하나의 게임 제작이 목적이였지만,
섞이다보면 그냥 파국이다.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및 이동 오류 , 객체지향의 중요성..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2번 항목에서 다 얘기했다,,
할 일이 많다.
제작하는 대로 추가 기능 및 디테일 추가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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