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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4 1

25.04.04 TIL

1. 오늘 학습 키워드 특강, 최종 프로젝트 S.A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렌더링 파이프 라인에 대해서 처음 강의를 들으며, 가장 먼저 들은 이야기가 3D는 존재하지 않는다 였다. 모든 물체는 버텍스(vertex) -> 폴리곤 (polygon) -> 메시(mesh) 순으로 처리가 되는데 버텍스는 생성하는 물체의 삼각형을 만들기 위한 점을 생성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어 정육면체인 큐브일 경우, 총 8개의 점이 생기게 된다. 그리고 이 점들 이어 삼각형인 폴리곤을 만들게 되고, 그 폴리곤들을 붙여 메시를 만든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모든 물체가 만들어 지는 것을 알려주셨고, 오클루전 컬링에 대해서 말씀해주셨는데 이부분은 벽 뒤에 물체가 있다면 그 해당 물체를 활성화 하지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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